검색

동원 참치 CF,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선정

아시아-태평양 각국 유튜브 광고 화제작 중 우수작 13편 선정

- 작게+ 크게

식약일보
기사입력 2019-08-29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밀레니얼 세대를 타킷으로 최근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올해 7월의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선정됐다. 국내 광고로서는 이번 달 리더보드에 유일하게 포함됐다.

 

구글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는 유튜브 광고 중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Google Asia-pacific YouTube Ads Leaderboard)’로 순위 구분 없이 선정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비롯한 북남미 지역과 유럽 및 중동 지역에서 선정된 월별 우수작들은 매년 연말 결산 ‘구글 글로벌 광고 리더보드’의 후보작으로 검토된다. 동원 참치 CF는 이번 ‘리더보드’ 선정을 통해 국내를 넘어 아시아 태평양 대륙 전역에서 광고로서의 가치를 입증했다.

 

이번 동원 참치 CF는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 수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조회 수 2,000만 회를 돌파하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동원 참치 CF에서 모델인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함께 부른 ‘동원 참치 송’은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으로,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올해의 수능 금지곡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원 참치 송은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한 록 버전, 국악 버전, 피아노 버전 등 리메이크 영상을 비롯해 0.5배속이나 4배속 영상부터 1시간 반복 영상까지 유튜브에 등장했다.

 



이번 CF는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동원 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CF 영상에서 동원 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 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며 이번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동원F&B는 성공적인 광고 출시에 힘입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참치는 대표적인 추석 선물세트다. 동원F&B는 이날 추석 명절 버전도 공개했다. 9월 중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도 계획돼 있다.

 

동원F&B 괌계자는 “이번 CF는 기획단계부터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 송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CF가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CF를 매개로 소비자들과 함께 즐길 다양한 방법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최지미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j/news_view.php on line 8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식약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