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엘러간社 거친 표면 인공 유방 이식환자 총 28,018명

2011년 자진 취하 거친 표면 실리콘 막 인공 유방 등 3개 모델 추가공개

- 작게+ 크게

식약일보
기사입력 2019-09-06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추적관리시스템에 등록된 520개 의료기관 중 306개(59%) 의료기관을 통해 엘러간社 거친표면 인공유방을 이식한 총 28,018명의 환자를 파악했다고 밝혔다.

 

또한, 식약처는 파악된 환자에게 의심 증상, 정기검진 주기 등 안전성 정보를 의료기관이 개별적으로 통보하도록 했다.

 

아직 파악되지 않은 환자는 의료기관에 지속해서 엘러간社 인공 유방 이식환자에 대한 정보를 제출하도록 요청하고 있으며, 폐업한 의료기관에 대해서는 국세청 및 담당 보건소를 통해 환자 정보를 파악 중이다.

 

또한, 엘러간社 인공 유방 이식환자의 보상대책과 관련하여 지난 3일 복지부 및 업체와 1차 협의했으며, 보상범위, 절차‧방법 등 세부사항이 최종 마련되면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엘러간社에서 제출한 회수종료 보고서에 대해 자세히 검토한 결과, 2011년도 품목 허가를 자진 취하한 제품을 이식한 환자의 모니터링 내용이 빠져 엘러간社에 모니터링 계획을 수립하여 보고하도록 조치하는 한편 식약처 홈페이지에 추가된 모델을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거친 표면 실리콘 막 인공 유방 △Natrelle 168, △Natrelle 363, △Natrelle 468 등 3개 모델로 총수입량 7,742개가 2008년까지 수입돼 현재 유통‧판매되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식약처는 인공 유방과 관련된 안전성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여 이식받은 환자들이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인공 유방 이식환자에 대한 안전성 정보 및 질의응답에 대해서는 식약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경남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j/news_view.php on line 8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식약일보. All rights reserved.